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KBS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김동준, 최수종, 지승현) 출연자 및 기본 정보, 몇부작

by 아루마루 2024. 1. 30.
728x90
반응형

KBS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소개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의 이야기이다.

 

 

드라마  기본 정보

제목 : 고려거란전쟁
장르 : 대하사극, 전쟁, 드라마, 액션, 정치
채널 : KBS 2TV
원작 : 길승수 소설 <고려거란전쟁: 고려의 영웅들>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방송 시간 : 토일 오후 09:25
방송 기간 : 2023년 11월 11일 ~ 2024년 3월 3일(예정)
방송 횟수 : 32부작
제작사 : 몬스터유니온, 비브스튜디오스
제작진 : 연출 - 전우성, 김한솔, 극본 - 이정우
출연자 : 김동준, 최수종, 지승현

 

반응형

 

그 외 출연자 정보

 

728x90

 

주요 출연자 정보

현종(왕순)(cast. 김동준) 운명의 저주를 짊어진 19살의 어린 황제.

 

천추태후의 아들 목종이 남색에 빠져 후사를 두지 못하는 동안, 마지막 용손인 대량원군은 후계 서열 1순위였고, 천추태후의 위협을 당하던 어느 날, 강조라는 신하가 군사들을 이끌고 반란을 일으켰다.

승려의 삶을 살고 있던 대량원군은 하루아침에 황제의 자리에 오르지만, 그런 어린 황제를 향해 40만의 거란군이 침략해 들어왔고 현종은 개경을 두고 도망쳐 지방 호족들의 위협에 시달린다.

“고려가 하나로 뭉치지 않고서는 거란을 이겨낼 수 없다.” 현종은 그렇게 고려의 황제가 해야 할 책무를 깨달아간다.


강감찬(cast. 최수종) 고집 센 늙은 문관.

 

어린 황제에게 거란 40만 대군이 침략해 온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어린 황제는 겁에 질려 어찌할 바를 몰랐고 그런 황제를 향해 강감찬은 날이 선 목소리로 “항복은 언제든지 할 수 있사옵니다. 지금은 어떻게든 이길 방도를 찾아내야 할 때이옵니다.”고한다.

전쟁의 참담한 잔해를 뒷수습하면서도 고집 센 신하는 황제를 늘 책망했지만 현종은 이 고집쟁이 신하를 무척이나 아꼈고, 또다시 침략을 감행한 거란의 대군을 강감찬의 손에 맡겼다.

“내 사지가 갈가리 찢겨 나가는 한이 있더라도 반드시 승리하리라” 강감찬은 70의 노구에 갑옷을 입으며 결전을 준비한다.

 

양규(cast. 지승현) 흥화진의 늑대.

 

양규는 서북면 도순검사라는 막중한 책무를 가지고 흥화진으로 향하고 40만의 거란군이 흥화진을 에워싸고 며칠 밤을 지새우며 전투를 벌인다.

그러나 성벽 아래로 거란군의 시체가 쌓여갈 뿐, 거란군은 이 작은 성을 함락시키지 못했고 늑대처럼 숨죽이고 때를 기다리던 양규는, 고려 정예병을 이끌고 다시 적진을 향해 달려간다.

“절대로 싸우지 말라는 명이 있기 전에는 결코 멈추지 않는다.” 양규는 마침내 거란의 황제를 발견하고, 그를 향해 달려든다.

 

KBS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고려 주요 인물

 

KBS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거란 주요 인물

 

KBS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황실 주요 인물

 

 

[출처 : KBS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