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JTBC 드라마 클리닝 업 (염정아, 전소민, 김재화, 이무생, 나인우) 출연자 정보 및 인물관계도

by 아루마루 2023. 7. 18.
728x90
반응형

JTBC 드라마 클리닝 업 소개

우연히 듣게 된 내부자거래 정보로 주식 전쟁에 뛰어든 증권사 미화원 언니들의 예측불허 인생 상한가 도전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드라마  기본 정보

제목 : 클리닝 업
장르 : 케이퍼, 범죄, 블랙 코미디, 서스펜스, 피카레스크
채널 : JTBC
원작 : 영국 TV 드라마 <Cleaning Up>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방송 시간 : 토일 오후 10:30
방송 기간 : 2022년 6월 4일 ~ 2022년 7월 24일
몇부작 : 16부작
제작사 : DRAMAHOUSE, SLL
제작진 : 연출 - 윤성식, 극본 - 최경미
출연자 : 염정아, 전소민, 김재화, 이무생, 나인우

 

728x90

 

그 외 출연자 정보

 

반응형

 

주요 출연자 정보

어용미(cast. 염정아) 베스티드 투자증권 용역 미화원.

 

이혼 후 아이 둘을 건사하느라 평일엔 미화원 일에 저녁엔 편의점 알바, 주말에는 가사도우미, 하루를 25시간처럼 쪼개 사느라 삶은 찌들었고, 해묵은 옛날 일 들먹이며 가족에게 돈 내놓으라 생떼도 부리는 뻔순이 아줌마가 되었다.

과거 비빌 언덕 없는 현실에 지쳐 도망칠 곳이 필요해 시작하게 된 도박 중독 이력은 지금까지 용미를 끈질기게 따라다니고 있고, 도박 빚을 끌어안은 애 딸린 이혼녀라는 현실은 암만 발버둥 쳐도 녹록지 않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듣게 된 내부자거래 정보로 주식 전쟁에 뛰어들게 되는데.


안인경(cast. 전소민) 베스티드 투자증권 용역 미화원.

 

작은 푸드 트럭으로 이동식 카페를 창업하는 게 소망인데 연애만 하면 늘 지는 연애, 늘 비굴했고, 손해만 봤고 결국 연애가 끝나고 나면 늘 알토란 같이 모아둔 곳간은 비어 버린다.

그랬던 그녀가 용미와 함께 내부자 거래에 첫발을 내딛고, 뒤늦게 욕망에 눈을 뜨게 되면서, 그녀 자신이 지키려던 많은 것들이 무너진다.


맹수자(cast. 김재화) 베스티드 투자증권 용역 미화원.

 

남들에게만 다정한 남의 편을 넘어선, 남보다 못한 개그지 남편, 자식이라고 둘도 아닌 딱 하나 있는, 명문대 재학 중인 아들내미는 제 엄마를 땅바닥에 굴러다니는 돌만도 못하게 본다.

그녀의 유일한 휴식은 사는 게 바빠 만료되도록 스탬프 하나 찍히지 않은 여권을 들고, 옷장에서 가장 좋은 옷을 빼입고 공항으로 가서 서너 시간 정도 앉아 있다 보면 기분만큼은 태평양도 건너고, 대서양 위도 난다.

그런 일상 중 어용미와 안인경의 수상함을 느끼는데.

 

이영신(cast. 이무생) 미스터리한 내부 정보 거래자.

 

그의 유년 시절은 가난하고 불우하고 부조리했으며, 성실하고 올곧았던 아버지는 무릎이 짓무르도록 밑바닥을 기는 인생을 살았고, 원칙적인 삶이 선은 아니라는 걸 온몸으로 체득했다.

가난을 보상받듯 화려한 여자와 결혼했지만 늘 공허했고, 누가 먼저였는지 기억은 없지만, 이혼 말이 나왔을 땐 더 이상 그 관계에 미련이 없었다.

용미를 알게 된 후, 그녀의 화려해 보이는 겉모습과 다른 내면에 호감을 느낀다.

 

이두영(cast. 나인우) 용미 옛 친구 사촌 동생.

 

용미의 집에서 세 들어 사는 하숙생이자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학생으로 기계, 전기 관련 지식에 능하고 손재주가 있어 내부자 거래 관련 기술적 자문자 역할을 하게 되고, 가끔 용미 집에 드나드는 인경에게 관심을 가진다.

 

JTBC 드라마 클리닝 업 인물 관계도

 

[출처 : JTBC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