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MBC 드라마 내일 (김희선, 로운, 이수혁, 윤지온, 김해숙) 출연자 정보 및 인물관계도, 몇부작

by 아루마루 2023. 4. 23.
728x90
반응형

MBC 드라마 내일 소개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이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리는 저승 오피스 휴먼 판타지 드라마이다.

 

 

드라마  기본 정보

제목 : 내일
장르 : 휴먼, 판타지, 드라마, 오피스
채널 : MBC
원작 : 네이버 웹툰 라마 <내일>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방송 시간 : 금토 / 오후 09:55
방송 기간 : 2022년 4월 1일 ~ 2022년 5월 21일
몇부작 : 16부작
제작사 : 슈퍼문픽쳐스, 스튜디오N
제작진 : 연출 - 김태윤, 성치욱, 극본 - 박란, 박자경, 김유진, 김태윤
출연자 : 김희선, 로운, 이수혁, 윤지온, 김해숙

 

반응형

 

그 외 등장인물 정보

 

728x90

 

주요 등장인물 정보

구련 (cast. 김희선) 지옥에서 돌아온 저승사자, 주마등 위기관리팀 팀장.

"난 사람을 살리는 저승사자거든."

위기관리팀의 신입 팀장으로, 죽으려는 자를 살리는 일을 위해서 때론 규정 따위는 가뿐히 넘기는 련.
그렇기에 주마등 내에선 저승과 이승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문제 덩어리이다.

 

위관팀에 손이 많이 가는 신입이 들어온 뒤로, 어수선해진 건 업무 분위기뿐만이 아니었다.
평생토록 바뀌지 않을 거라 생각했던 마음이 자꾸만 흔들린다.

 

최준웅 (cast. 로운) 주마등 인싸, 반인반혼으로 주마등 위기관리팀 계약직 사원이다.

 

"나는 머리로 생각하기 전에 몸이 먼저 뛰쳐나가져서!"

 

위기관리팀의 실수로 살아있는 인간 몸에서 튀어나온 영혼으로 죽은 자도, 산 자도 아닌 반인 반혼의 존재.
코마에서 6개월 안에 깨어나게 해 준다는 조건으로 위관팀에서 일하게 된다.


업무에 익숙해질수록 자꾸만 질문이 생기는 준웅이다. 죽음은 뭘까? 죽어야 할 사람은 살고? 왜 스스로 죽는 걸까?
그리고 그 질문들은 점차 위관팀에, 인도팀에, 급기야 구련에게까지 향한다. 팀장님은 왜 이 일을 하고 있는 걸까?

 

박중길 (cast. 이수혁) 차가운 눈빛, 냉혈한 카리스마, 저승사자. 주마등 인도관리팀 팀장.

"스스로 죽으려 하는 자는 인간이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다."

주마등 직원 중 가장 많은 인원을 가진 혼령관리본부 소속 인도관리팀 팀장으로 주마등을 위험에 빠트리거나 자신의 원리와 원칙에 어긋나는 일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인간의 생사에 관여해선 안 되며 스스로 죽으려 하는 것은 살인이라고 주장하는 강경파로 죽고 싶은 사람들을 구하려는 위관팀과 사사건건 부딪친다.

 

임륭구 (cast. 윤지온) 높을 륭에 구할 구, 저승사자. 주마등 위기관리팀 대리.

"퇴근알람 울렸습니다, 퇴근하겠습니다."

위관팀의 특성상 주마등의 규칙을 어기게 되는 상황이 자주 생기지만 그때마다 늘 련과 부딪치며 티격태격한다.

하지만 만사 거리낄 것 없어 보이는 련 마저 멈칫하게 만드는 게 있었으니 규칙 타령도, 경위서도 징계도 아닌 시도 때도 가리지 않고 울려 퍼지는 륭구의 퇴근 알람송이다.

 

옥황 (cast. 김해숙) 저승 독점 기업 주마등의 회장.

 

조직 내에서 위기관리팀 설치 등의 반대가 심했던 의견들을 묵살하며 죽으려 하는 자를 막는 ‘위기관리팀’을 만들도록 지시하고
지옥에서 구련을 데려와 팀장으로 앉힌다.

그 바탕에는 죽으려는 자들에 대한 연민, 그리고 그 모든 것들을 내려다보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자괴감이 깔려있다.

 

MBC 드라마 내일 인물 관계도

 

 

 

[출처 : MBC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