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간단 줄거리
"이제부터 진짜 재판을 시작할게! 지옥으로!" 판사의 몸에 들어간 악마 강빛나가 지옥 같은 현실에서 인간적인 열혈형사 한다온을 만나 죄인을 처단하며 진정한 판사로 거듭나는 선악공존 사이다액션 판타지 드라마이다.
드라마 기본 정보
제목 : 지옥에서 온 판사
장르 : 다크 판타지, 법정, 액션, 스릴러, 블랙 코미디
채널 : SBS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방송 시간 : 금토 오후 10:00
방송 기간 : 2024년 9월 21일 ~ 2024년 11월 2일
몇부작 : 14부작
제작사 : 스튜디오S
제작진 : 연출 - 박진표, 조은지, 극본 - 조이수, 김경보, 박형곤
출연자 : 박신혜, 김재영, 김인권, 김아영
그 외 출연자 정보
주요 출연자 정보
강빛나(cast. 박신혜) 서울중부지법 형사 18부 판사.
지옥으로 떨어진 죄인을 심판하는 재판관이었던 유스티티아는 재판 과정에서 실수를 저질러 그 대가로 인간 세상에서 사람을 죽이고도 반성하지 않고 용서받지 못한 죄인 10명을 처단해 1년 내에 지옥으로 보내야 하는 임무를 받는다.
그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강빛나 판사의 몸에 들어왔고 재판 과정에서 가해자가 지옥으로 보낼 죄인이라는 확신이 들면 그 인간을 구치소에 가두는 대신 일상으로 돌려보낸다.
"진짜 재판에서 심판하기 위해" 하지만 노봉경찰서 강력 2팀 한다온 경위가 나타나며 완벽할 것만 같았던 빛나의 계획이 꼬이기 시작한다.
한다온(cast. 김재영) 노봉경찰서 강력2팀 형사.
범죄 피해자와 그 가족을 대할 땐 진심으로 그들을 위하고 걱정하는 반면 범죄 가해자에 대해서는 범죄는 범죄일 뿐이며 그 어떠한 변명도 필요치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어떠한 사연도 궁금해하지 않고 시종일관 시니컬하고 차가운 태도를 보인다.
어느 날, 빛나의 재판 결과에 의문을 품고 그녀를 집요하게 추적하던 다온은 잊고 싶었지만 잊을 수 없었던 어두운 과거, 믿을 수 없는 놀라운 진실, 그리고 생전 처음 느껴보는 묘한 감정과 직면하게 된다.
구만도(cast. 김인권) 서울중부지법 형사 18부 실무관.
인간 세상에서 판사로 살게 된 빛나를 돕기 위해 중부지법 실무관의 몸에 들어온 악마 발라크로 성격 더러운 빛나의 눈치를 보며 비위를 맞추는 게 일상이지만 빛나가 선을 넘을 때마다 순진무구하게 웃으며 팩트로 뼈를 때린다.
이아롱(cast. 김아영) 아르바이트생.
악마 그레모리로 지옥에서부터 존경하던 빛나와 조우하고, 맹목적으로 빛나의 지시에 복종하는 광신도 같은 모습을 보이지만, 툭하면 만도에게 꼰대 짓을 하고 갈구며 강약약강을 몸소 실천한다.
SBS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인물관계도
본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 및 자료의 출처는 방송사 SBS 홈페이지입니다.
[출처 : SBS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