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김남길, 진선규, 김소진, 려운) 출연자 정보 및 인물관계도, 몇부작

by 아루마루 2023. 12. 4.
728x90
반응형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소개

대한민국을 공포에 빠뜨린 동기 없는 살인이 급증하던 시절, 최초의 프로파일러가 연쇄살인범들과 위험한 대화를 시작한다. 악의 정점에 선 이들의 마음속을 치열하게 들여봐야만 했던 프로파일러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드라마  기본 정보

제목 :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장르 : 범죄, 스릴러, 수사, 미스터리, 서스펜스, 시대극
채널 : SBS
원작 : 권일용, 고나무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시청가
방송 시간 : 금토 오후 10:00
방송 기간 : 2022년 1월 14일 ~ 2022년 3월 12일
몇부작 : 12부작
제작사 : 스튜디오S
제작진 : 연출 - 박보람, 극본 - 설이나
출연자 : 김남길, 진선규, 김소진, 려운

 

반응형

 

그 외 출연자 정보

 

728x90

 

주요 출연자 정보

송하영(cast. 김남길) 범죄행동분석관.

 

"좋은 범죄수사관이 좋은 프로파일러가 된다." 영수가 범죄행동분석관의 적임자를 찾기 위해 세워둔 지론이었고 하영은 그 지론에 딱 맞는 인물이었다. 

누구보다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숲과 나무를 동시에 보며, 인간에 대한 애정을 놓지 않으면서도 냉정함까지 유지할 수 있는 형사였고 영수의 안목은 정확했다.
 
하영은 범죄자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그들의 심리를 꿰뚫을 수 있는 유일무이한 인물이었고, 이를 위한 ‘그 화(化) 되기’에 빠르게 적응했다.


국영수(cast. 진선규) 범죄행동분석팀장.

 

그 옛날 수사반장의 선견지명을 떠올리며 한국에서도 동기가 없는 연쇄살인 범죄가 일어날 거로 예측했고, 그는 진작부터 범죄심리분석에 필요성을 깨닫고 오랜 전략 끝에 하영을 발탁해 범죄행동분석팀을 만드는 데 성공한다. 

모든 상황이 영수의 생각대로 흘러갔고 불행인지 다행인지 대한민국에도 동기 없는 끔찍한 연쇄살인범이 연이어 등장하면서 마침내 범죄행동분석팀의 필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한다.


윤태구(cast. 김소진) 기동수사대 1계 2팀 팀장.

 

범죄자들을 마주하는 것보다 여자이기에 겪어야 했던 수많은 견제와 편견을 마주하며 태구는 기수대 강력팀장 자리에까지 올랐다.

그럼에도 여전히 거추장스러운 긴 머리를 안 자르는건 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서라도 아무것도 아닌 성가심 하나쯤은 지녀야 이 일을 놓지 않을 것 같다는 것이, 태구의 마음이자 이유다.

 

정우주(cast. 려운) 통계분석관.

 

경찰이 보유한 범죄 관련 정보와 함께 지리적 정보, 인구 통계학적 정보 등의 다양한 사건 자료를 데이터화하고 분석하며, 의외로 천재적인 구석도 있어 한 번씩 생각 없이 내뱉는 우주의 의견이 사건의 실마리를 푸는데 빛을 발하기도 한다.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인물 관계도

 

 

 

[출처 : SBS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