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KBS2 드라마 추노 (장혁, 이다해, 오지호, 이종혁, 한정수, 김지석) 출연자 및 정보, 몇부작

by 아루마루 2023. 3. 25.
728x90
반응형

KBS2 드라마 추노 소개

노비가 주인의 소유로 물건처럼 다뤄지던 조선시대  도망친 노비를 잡아오는 추노꾼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드라마 추노 기본 정보

장르 : 퓨전사극
방송 기간 : 2010년 1월 6일 ~ 2010년 3월 25일
몇부작 : 24부작
제작 : 초록뱀미디어
채널 : KBS 2TV 
제작진 : 연출 - 곽정환, 극본 - 천성일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출연 : 장혁, 이다해, 오지호, 이종혁, 공형진

 

728x90

 

그 외 등장인물 정보

 

반응형

 

추노 주요 등장인물 기본정보

이대길(장혁)

20대 후반. 양반가의 외아들로 과거준비는 뒷전이고 여종 언년이만 바라보느라 정신이 없었다. 어느 날 언년이의 오라비인 가노(家奴) 큰놈이가 집에 불을 지르고 도망가는 바람에 멸족하고 혼자 살아남았다.

 

송태하(오지호)

30대 초중반. 검으로는 조선에서 상대를 찾을 수 없다던 최고의 무장(武將).
조선 최고의 무사를 길러내는 훈련원 교관 시절, 병자호란을 맞아 가족을 잃고 소현세자와 함께 청나라로 향한다. 귀국 후 소현이 급작스럽게 죽고 뒤이어 몰아친 숙청 광풍에 누명을 쓰고 참형 직전에 노비로 떨어진다.

 

김혜원(이다해)

20대 중반 신분이 뭔지 모르던 어린 시절에는 대길이가 마냥 좋았다. 나이가 들어 신분과 지체가 얼마나 지엄한지 알고 난 후에도 그녀는 마땅히 끝내야 할 연모를 접지 못해 애달파한다. 주인집 도령을 홀린년이라며 뭇매를 맞고 어디론지 모르는 곳으로 팔려가게 되었다. 팔려가기 전날 오라비 큰놈이가 집에 불을 지르고 자신을 데리고 도망간다.

 

업복이(공형진)

관동 포수로 호랑이 사냥을 다녔으나 선대에 갚지 못한 빚 때문에 노비로 팔렸다. 머슴질 수삼년에 더 견디지 못하고 탈출했으나 대길에게 잡혀 오른쪽 뺨에 도망노비라는 문신이 새겨진다. 양반에 대한 뿌리 깊은 증오 때문에 양반을 죽여 상놈의 세상을 만든다는 당에 입당한다.

 

황철웅(이종혁)

30대 초중반. 송태하와 동문수학해 나란히 무과에 합격하고 함께 훈련원에 들어갔으나, 늘 태하의 그늘에 가려 2인자로 만족해야 했다. 그리고 대길의 추노패와 얽혀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자 점점 광폭해진다.

 

최장군(한정수)

30대 후반.장군이란 별호와 달리 무과시험에 수회 낙방하면서 패가망신을 당하고 목숨을 버리기 직전 대길을 만났다. 대길의 설득으로 추노 일을 시작했는데 본명은 이미 버렸으니 알 턱이 없고 대길이가 붙여준 별명인 장군이를 본명처럼 쓰고 있다. 싸움에 져서 대길을 언니로 인정하지만 한 번도 언니라 부르지 않는다.

 

왕손이(김지석)

좀도둑 출신으로 들치기와 날치기등 날쌔기는 조선 팔도에 최고라 자부한다. 게다가 각종 문서 및 인장 위조, 처녀 후리기와 과부 자빠뜨리기 등 국법을 어기는 모든 일에 능수능란하다. 어느 날 장터에서 대길의 짐을 들치기하다 잡혀서 추노패에 합류하게 된다.

 

설화(김하은)

사당패에서 13살부터 몸을 팔다가 도망쳐 대길의 추노패로 합류한다. 철들기 전부터 저자를 떠돌았고 그와 비슷하게 몸을 팔기 시작했으니 세상만사 눈치로 해결하고 임기응변으로 하루를 넘기려 한다. 대길의 지고지순함을 알고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가 느껴간다.

 

 

 

[출처 : KBS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