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MBC 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 (장혁, 오연서, 이하늬, 임주환, 나인우) 출연자 정보 및 인물관계도

by 아루마루 2023. 7. 17.
728x90
반응형

MBC 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 소개

고려시대 저주받은 황자와 버려진 공주가 궁궐 안에서 펼치는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이다.

 

 

드라마  기본 정보

제목 : 빛나거나 미치거나
장르 : 퓨전 사극, 로맨스 판타지
채널 : MBC
원작 : 현고운의 웹소설 <빛나거나 미치거나>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방송 시간 : 월화 오후 10:00
방송 기간 : 2015년 1월 19일 ~ 2015년 4월 7일
몇부작 : 24부작
제작사 : 올리브나인, 퓨처원
제작진 : 연출 - 손형석, 윤지훈, 각본 - 권인찬, 김선미
출연자 : 장혁, 오연서, 이하늬, 임주환, 나인우

 

728x90

 

그 외 출연자 정보

 

반응형

 

주요 출연자 정보

왕소(cast. 장혁) 태조 왕건의 네 번째 아들, 제3부인의 셋째.

 

가장 강력한 호족을 외가로 두고 태어났으나 고려를 피바다로 만들 것이라는 예언으로 저주받은 황자라는 꼬리표가 붙어 다녔고 8살 때 동복형인 왕태가 죽임을 당하자 그 죄를 뒤집어쓸까 염려한 태조 왕건에 의해 궁궐에서 쫓겨나 금강산에서 자랐다.

그러다 신율을 만나 운명을 바꾸는 선택이라는 의미를 깨닫고, 아버지이자 황제를 시해한 무리를 쫓으면서 치밀하고 대범하며, 단호한 결단력의 소유자로 거듭났다.

 

 

신율(cast. 오연서) 발해의 마지막 공주, 청해상단의 실력자.

 

자미성을 타고난, 발해 왕국의 마지막 공주로 태어난 여인, 다른 나라의 빛이 될 운명을 타고 태어났다는 신녀의 예언을 들은 발해의 세자가 갓 태어난 그녀를 죽이려 했을 때, 그녀의 생모는 차라리 내 손으로 죽이겠다며 얼음 호수로 그녀를 내던졌고 죽을 뻔했던 공주를 궁녀가 구해서 키웠다.

뛰어난 상술과 지략으로 중원의 거상이 되었으며, 일찍이 왕소의 운명을 예언했던, 왕소에게 빛을 안겨줄 운명의 여인이 바로 신율이다.


왕욱(cast. 임주환) 태조 왕건 다섯 번째 아들, 제4부인 아들.

 

왕소의 이복동생으로 타고난 재능뿐만 아니라 강력한 호족 집안에서 완벽하게 황제의 후계자 교육을 거친 황자이며 가슴 깊은 곳엔 사랑의 상처가 남아 있어 사랑에 모든 것을 바치는 섬뜩한 로맨티스트.

황좌에 욕망이 있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사랑을 지키기 위해, 그녀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황제가 되려 한다.

 

황보여원(cast. 이하늬) 태조 4번째 부인 딸, 왕욱의 누이.

 

고려 왕건의 딸이자 자미성을 타고난 두 번째 여인으로 고려 제일의 미인이라고 불리는 공주이자 황주 가문의 보이지 않는 책사.

저주받은 이복동생 왕소와 가문을 위해 혼례를 치렀지만 그녀가 원하는 것은 황후가 아니었다. 오직 나의 가문이 고려 제일의 가문이 되는 것이기에 마음도 몸도 준 적 없는 왕소가 남편이 아니라 황제가 되어야 했다.

 

세원(cast. 나인우) 황보가의 호위무사, 왕식렴의 수하.

 

왕식렴이 키웠고, 황주가의 호위무사로 보내어져 간자가 되었지만 황주가에서 만난 어린 소녀 황보공주를 품에 안고 싶었고 영원히 내 것으로 만들고 싶어졌다.

황보여원을 향한 세원의 마음을 안 황주가에서 세원을 내쳤고, 그녀를 자신의 여자로 만들기 위해서는 세상이 바뀌어야 했기 때문에 더더욱 왕식렴의 충복이 되었다.

 

MBC 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 인물 관계도

 

[출처 : MBC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