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JTBC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 김명수, 성동일) 출연자 정보 및 인물관계도, 몇부작

by 아루마루 2023. 5. 7.
728x90
반응형

JTBC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 소개

강한 자에게 강하고 약한 자에게 약한 법원을 꿈꾸는 이상주의 열혈 초임 판사, 섣부른 선의보다 원리원칙이 최우선인 초엘리트 판사, 세상의 무게를 아는 현실주의 부장 판사, 달라도 너무 다른 세 명의 재판부가 펼치는 生 리얼 초밀착 법정 드라마이다.

 

 

드라마  기본 정보

제목 : 미스 함무라비
장르 : 법률 드라마
채널 : JTBC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방송 시간 : 월화 오후 11시
방송 기간 : 2018년 5월 21일 ~ 2018년 7월 16일
몇부작 : 16부작
제작사 : Studio & NEW
제작진 : 연출 - 곽정환, 극본 - 문유석
출연자 : 고아라, 김명수, 성동일, 류덕환, 이엘리야, 이태성

 

728x90

 

그 외 등장인물 정보

 

반응형

주요 등장인물 정보

박차오름 (cast. 고아라) 서울중앙지법 민사 제44부 좌배석판사.

 

"권리 위에 잠자는 시민이 되지 말라고요"를 외쳐대는, 계란으로 바위 치기가 취미이고 강한 자에게 강하고 약한 자에게 약한 법원을 꿈꾸는 당찬 초임 판사이다.

 

근데 "고등학교 독서교실 때 봤던 그 오빠" 판사가 되어 한 방 동료로 다시 만난 이 남자, 아주 전형적인 엘리트주의자 같다. 재수 없다. 말끝마다 원칙, 시스템, 부작용을 달고 산다.

임바른 (cast. 김명수) 서울중앙지법 민사 제44부 우배석판사.

 

점수가 남아서 서울법대에 오고 남한테 굽실거리며 살기 싫어서 법원에 온 개인주의자 판사. 엘리트 중의 엘리트인데 출세도 싫고 그렇다고 멸사봉공도 싫은 혼자 놀기의 달인이다.

 

판사 개인의 동정심이나 섣부른 선의로 함부로 예외를 인정하는 것은 법관의 권력 남용이라고 생각하고, 부자든 빈자든 강자든 약자든 인간은 기본적으로 이기적이고 탐욕스럽다고 보기에 거창한 정치이념이나 이상론은 믿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약자 입장에 서려고 애쓰고 법도 예외를 인정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박차오름과 사사건건 대립할 수밖에 없다. 박차오름의 선의는 알지만 "지옥으로 가는 길은 선의로 포장되어 있다"라고 믿기에 그녀가 늘 위태위태해 보인다.

 


한 세상 (cast. 성동일) 서울중앙지법 민사 제44부 부장판사.

 

출.포.판. 법원 수뇌부가 가장 무서워한다는 출세를 포기한 판사, 그러나 집안에서는 아내와 딸 둘 밑으로 가장 낮은 서열을 차지하고 있는 서글픈 가장이다.

 

고시도 늦고 결혼도 늦고 모든 게 늦은 인생이지만 처자식 건사해야 하는 가장의 책임감을 알고, 사람이 먼저 먹고살아야 하기에 밥숟가락의 무게가 세상 무엇보다 무거움도 안다.  그래서일까, 판사질을 20년도 넘게 했는데 왜 갈수록 더 자신이 없어지는 걸까.

 

그런데 햇병아리 배석 판사 놈들은 세상 다 아는 것처럼 날뛰고, 약으로 버티며 인상 쓰기 바빴는데, 지내다 보니 이 녀석들 쓸만하다. 내가 못 보던 것을 이 젊은 녀석들이 본다. 내가 판사를 너무 오래 한 건가. 과거는 미래에게 양보해야 하는 걸까.

 

JTBC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 인물 관계도

 

 

[출처 : JTBC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